호이안 올드타운 입장료는 현재 기준 방문하는 곳마다 무료인 곳과 유료인 곳으로 나뉩니다.
비용을 지불하고 관광을 해야 하는 곳은 박물관, 사원 등 특정한 곳만이 해당됩니다.
나머지는 전부 비용지불 없이 무료로 관광이 가능한 상태입니다.
어딜 가나 이쁘고 특색 있는 건물들이 있어 거리를 거닐기만 하는 것으로도 여행 그 자체가 완성되는 호이안.
입장료를 받기 시작할 예정인 호이안 올드타운.
2023년 5월 15일부터 외국인 관광객은 물론이고 베트남 현지인들에게도 금액을 부과하기 시작한다고 합니다.
현지 관광객 : 80,000 VND(원화 기준 약 4천 원)
외국인 관광객 : 120,000 VND(원화 기준 약 6천 원)
이는 최근 늘어난 관광 수요로 인해 정비가 필요한 구시가지의 정비사업에 투입된다고 합니다.
더욱 깔끔한 상태를 유지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보입니다.
그러나 입장하는 루트가 여러 군데라서 5월 15일 이후에도 무료로 입장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.
샛길을 이용하여 들어가면 됩니다.
100% 정상적인 루트는 아니지만 그렇다고 위험하거나 멀리 돌아가는 길이 아닙니다.
베트남을 자주 방문하고 좋아해서 어쩌다 보니 습득하게 된 정보입니다.
외국인들도 이 길을 이용해서 호이안 올드타운으로 입장하고 있었습니다.
아직까지는 무료입장이 가능하지만 정보가 부족한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요금을 징수받으려는 사기꾼(?)들이 정문 쪽에 종종 있습니다. 그런 사람들을 피하기 위해서라도 해당 길을 이용했습니다.
투본강을 넘어갈 때 기준으로 약도입니다.
강을 끼고 밑으로 들어가면 되니 호이안 올드타운 입장료 경감을 위해서라면 참고하시길 바랍니다.
도보 기준으로 약 7분 정도 걸리는 거리라 부담이 없습니다.
꼭 저 길이 아니더라도 곳곳에 골목길이 많이 있으니 경치와 분위기를 구경할 겸 여러 길을 이용해 보세요.
호이안 올드타운 입장료 지불해야만 들어갈 수 있는 곳
바로 내원교입니다.
1,500년대 일본이 만든 다리인데 베트남임에도 불구하고 이미 이 시기에 중국인과 일본인들이 많이 들어와 있어서
서로 교역을 하기 위해서 만들었던 다리라고 합니다.
내부에는 박물관이 있고 특별히 볼 건 없으니 굳이 들어가는 것까지는 추천하지 않습니다.
온전히 하루를 다 써서 관광해도 좋을 만큼 볼거리가 많이 있습니다.
소원배 날리기(약 150,000 VND)는 관광객들이 많이 즐기는 콘텐츠입니다.
그 외에도 야시장에서의 맛있는 먹거리, 마사지 등 즐기고 볼거리가 많은 올드타운입니다.
호이안 올드타운 입장료 현재는 무료이고 5월 중순부터 유료화가 될 예정이지만
많이 다녀본 결과 다른 길로 들어가면 그냥 들어갈 수 있다는 정보 전해드렸습니다.
베트남과 구시가지를 사랑한다면 약 6,000원을 지불하고 즐기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합니다.
댓글